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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독도 영유권 분쟁에 대한 국제법적 해결대안과 그에 따른 고찰(A+ dat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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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1779년에 만들어진 지도에는 독도가 이미 그 위치까지 정확히 표시되어 있따 일본은 78년 동안이나 울릉도를 실제로 경영했고, 독도는 그때 울릉도를 오가며 들르던 곳이었다.한국과 일본측의 주장과국제법상 적용될수 있는 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법학]독도 영유권 분쟁에 대한 국제법적 해결방안과 그에 따른 고찰(A+ 자료)법학행정레포트 , [법학]독도 영유권 분쟁에 대한 국제법적 해결방안과 그에 따른 고찰(A+ 자료)


[법학]독도 영유권 분쟁에 대한 국제법적 해결대안과 그에 따른 고찰(A+ data(자료))
설명
국제법상 적용될수 있는 방법이 잘 정리(arrangement)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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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법 리포트로 독도영유권에 대한 분쟁입니다.
b.조선이 400여 년에 걸쳐 울릉도에 대한 공도정책(400년간 조선은 울릉도에 사람을 거주시키지 않았다.

II.각국의 주장
1.일본측의 주장
(1)근대이전
a.일본은 예전부터 독도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이들은 1661년에 막부로부터 독도를 정식으로 이양 받았다.)을 펴는 동안 에도시대초기(1618년)에 일본인 오타니와 무라카와 양 집안은 에도막부로부터 도해渡海 허가를 받아 매년 교대로 울릉도에서 조업하기 스타트했다. 울릉도 주변의 조업을 둘러싼 日-朝 간의 교섭 결과 막부는 1696년 울릉도 도항을 금지하게 되었지만, 독도 도항은 금지되지 않았다. .
c.에도 막부는 울릉도를 조선의 영토로 인정했지만, 독도까지 조선 영토라고 생각한 것은 아니었다. 울릉도 주변의 조업을 둘러싼 日-朝 간의 교섭 결과 막부는 1696 년 울릉도 도항을 금지하게 되었지만, 독도 도…(투비컨티뉴드 )
다. 그것은 많은 문헌과 지도 등에 명확히 나타난다. 예를 들면 1779년에 만들어진 지도에는 독도가 이미 그 위치까지 정확히 표시되어 있따 일본은 78년 동안이나 울릉도를 실제로 경영했고, 독도는 그때 울릉도를 오가며 들르던 곳이었다. 그것은 많은 문헌과 지도 등에 명확 히 나타난다.
b.조선이 400여 년에 걸쳐 울릉도에 대한 공도정책(400년간 조선은 울릉도에 사람 을 거주시키지 않았다. .c.에도 막부는 울릉도를 조선의 영토로 인정했지만, 독도까지 조선 영토라고 생각한것은 아니었다.레포트/법학행정

한국과 Japan측의 주장과

국제법 리포트로 독도영유권에 대한 분쟁입니다.d.안용복은 울릉도로 갈 때 독도의 존재를 알았다고 하지만, 그러려면 독도는 울릉도의 북동쪽에 있어야 하는데 독도는 남동쪽에 있따 북동쪽에 있는 건

[독도영유권분쟁에 관하여]

I.독도영유권 문제의 사실관계
- 독도 영유권에 관한 사실관계는 歷史적으로 오래된 것으로 명확한 사실관계를 일일이 확인한다는 것은 각국의 주장과 歷史서마다 다르고 누적된 양이 많아, 여기서 명확히 확 정된 사실관계를 논하거나 혹은 전부를 논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개개의 사실관계는 각국의 주장에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이들은 1661년에 막부로부터 독도를 정식으로 이양 받았다. 독도는 이때 울릉도로 가는 기항지이자 어로지 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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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독도영유권 문제의 사실관계
II.각국의주장
1.일본의 주장
(1)근대이전
(2)근대이후
(3)해방이후
2.한국의주장
(1)근대이전
(2)근대이후
(3)해방이후
III.국제법적 해결방법
1.한일 기본조약상 관련규정
2.독도문제의 이용가능한 해결방법과 그 적용상 고려
(1)일방당사국에 의한 해결
(2)쌍방당사국에 의한 해결
(3)제3자에 의한 해결
a.UN에의한 해결
b.국제재판소에 의한 해결
IV.독도문제에 대한 고찰및 결론
1.각국의주장에관하여
2.해결measure(방안) 에 대한 고찰

1.일본측의 주장
(1)근대이전
a.일본은 예전부터 독도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에도막부가 울릉도에 가는 허가증을 발급한 것은 일반인들이 마음대로 영해 밖으로 나가는 것을 금지하는 정 책 때문이었을 뿐, 한국의 주장처럼 울릉도를 조선소유〓해외지역으로 생각했기 때 문은 아닐것이다. 에도막부가 울릉도에 가는 허가증을 발급한 것은 일반인들이 마음대로 영해 밖으로 나가는 것을 금지하는 정책 때문이었을 뿐, 한국의 주장처럼 울릉도를 조선소유〓해외지역으로 생각했기 때문은 아닐것이다.)을 펴는 동안 에도시대초기(1618년)에 일본인 오타니와 무 라카와 양 집안은 에도막부로부터 도해渡海 허가를 받아 매년 교대로 울릉도에서 조업하기 스타트했다. 독도는 이때 울릉도로 가는 기항지이자 어로지 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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