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작품introduction - 호두까기 인형 > uplay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uplay5

발레작품introduction - 호두까기 인형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발레작품소개 - 호두까기 인형.hwp




차이코프스키의 마지막 발레곡인 `호두까기 인형`은 1892년 12월 17일 마린스키 극장에서 신작 오페라 `욜란타`와 함께 막을 올렸는데, 발레도 오페라도 초연에는 실패했다.
클라라는 씩씩한 왕자와 과자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고
지금은 크리스마스 시즌의 주요 공연 레퍼토리로서 그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는 `호두까기 인형`은 한 소녀가 크리스마스 이브 밤에 꾸는 꿈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막이 오르면 크리스마스 파티가 벌어지고 있는 소녀 클라라의 집이 보이고, 클라라와 동생 후릿츠, 그리고 동네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고 있다 아이들이 어른들 앞에서 춤을 추는데, 클라라의 대부(代父)인 드럿셀마이어가 들어와 클라라에게 호두까기 인형을 준다. `호두까기 인형`의 발레곡을 부탁한 쁘띠빠는 리브레토를 작성해서 사소한 부분까지 지나칠 정도로 작곡상의 지시를 덧붙여 차이코프스키에게 작곡을 의뢰했었다. 뉴욕 카네기 홀의 낙성식 기념 음악회에 초대되었던 그는 뉴욕을 비롯해 워싱턴, 필라델피아, 보스톤 등에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여 대단한 환영을 받았다. 그런데 심술궂은 동생 후릿츠가 그 인형을 마루에 집어 던져 버리고 클라라는 부서진 인형이 마음에 걸…(省略)

Download : 발레작품소개 - 호두까기 인형.hwp( 26 )



다.발레작품分析(분석)(호두까기인형)



발레작품소개 - 호두까기 인형발레작품분석(호두까기인형) , 발레작품소개 - 호두까기 인형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발레작품introduction - 호두까기 인형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발레작품introduction - 호두까기 인형

1. 어린이의 꿈에 비친 크리스마스 이브의 환상 여행
2. 클라라는 씩씩한 왕자와 과자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고
3. 초연에는 실패했지만 지금은 가장 사랑받는 송년 레퍼토리


어린이의 꿈에 비친 크리스마스 이브의 환상 여행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 속의 미녀`, 그리고 `호두까기 인형`은 모두가 차이코프스키의 곡을 마리우스 쁘띠빠가 안무해서 성 페테르부르크에서 초연한 이후 오늘날까지 전세계의 발레단에 의해 끊임없이 공연되고 있고, 발레광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공통된다 이들 중 `호두까기 인형`은 독일의 낭만파 작가 호프만(E.T.A. Hoffmann)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 왕`을 바탕으로 한 2막 3장의 발레이다. 미국 사람들의 따뜻한 환대와 화려한 성공 속에서 그는 고국을 떠나올 때 위촉받은 오페라 `욜란타`와 발레 `호두까기 인형`의 작품 구상을 했다.
차이코프스키는 그의 나이 51살이 되던 1891년 처음 미국으로 연주 여행을 떠났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upla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upla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