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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strategy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strategyanalysis(A+reference(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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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 파이시장 점유율 60%, 인민일보·CCTV(中國중앙방송)가 실시한 주요도시 소비자 조사에서 4년 연속 인지도 1위…. 초코파이의 위상을 말해주는 통계는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다. 1994년 판매를 처음 해 1995년 1000만달러 매출을 올리며 기세등등했지만 곧바로 위기가 닥쳤다. 또한 전국을 돌며 무료 시식회를 열고 톈안먼(天安門) 광장에 1년치 홍보비를 쏟아부어 대형 입간판을 설치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 초코파이의 시장 점유율은 높지 않은 실정이다. 초코파이해외진출 ,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전략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전략분석(A+자료)경영경제레포트 ,
%20초코파이의%20국내경영전략%20및%20해외시장%20성공마케팅%20전략분석(A+자료)_hwp_01.gif %20초코파이의%20국내경영전략%20및%20해외시장%20성공마케팅%20전략분석(A+자료)_hwp_02.gif %20초코파이의%20국내경영전략%20및%20해외시장%20성공마케팅%20전략분석(A+자료)_hwp_03.gif %20초코파이의%20국내경영전략%20및%20해외시장%20성공마케팅%20전략분석(A+자료)_hwp_04.gif %20초코파이의%20국내경영전략%20및%20해외시장%20성공마케팅%20전략분석(A+자료)_hwp_05.gif %20초코파이의%20국내경영전략%20및%20해외시장%20성공마케팅%20전략분석(A+자료)_hwp_06.gif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strategy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strategyanalysis(A+reference(자료))

Ⅰ.서론

Ⅱ.본론
1.동양제과와 초코파이
1) 동양제과 기업紹介(소개)
2) 초코파이의 탄생
3) 초코파이의 성장과정

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
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원인(原因)분석
2) 국내 시장 위기극복과정과 책략대안

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책략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해외시장 진출의 근원적 배경
3) 해외시장에 대한 marketing 책략 수립
4) 해외시장에 대한 적극적 marketing 개시

4.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진출과 성공책략 분석
1) 中國시장의 내역 분석
2) 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성공책략

5.그 외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instance)분석
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2) 베트남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3)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

Ⅲ.conclusion(결론)

참고자료(data) 및 사이트

Ⅰ.서론
초코파이는 국내 제과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제품 중 하나이다. 방부제 없이도 문제 없던 초코파이가 中國 남부의 더위를 이겨내지 못하고 변질된 것이다. 1995년 9월 제품을 수거했고, 10만개의 초코파이를 소각했다…(To be continued )

초코파이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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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다.
이러한 국내 판매의 지속적 하락세로 인해 동양제과는 10여년전부터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공략을 처음 했다. 오리온의 지난해 해외 전체 매출 1억3000만달러의 3분의 1에 달하는 4000만달러가 中國 내 초코파이 판매액이다.레포트/경영경제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부진으로 인한 해외진출 과정과 중국(中國), 러시아, 베트남에서의 성공마케팅strategy을 analysis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초코파이의 성공은 marketing 의 성공이기도 하다. 소비자들의 기호 alteration(변화) 와 함께 더욱 다양해진 제과업계의 경쟁 상황으로 인해 예전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초코파이가 오늘의 위치에 서기까지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를 中國으로 수출하면서 기존의 파란색 포장지를 中國인이 좋아하는 빨간색으로 바꾸고, 이름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라는 中國식으로 바꿨다. 실패의 경험과 다양한 marketing 책략으로 인해 최근에는 여러 나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instance)가 中國이라고 할 수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中國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초코파이 한 상자가 결혼식 하객에 대한 답례품으로 쓰일 만큼 초코파이는 ‘명품 제과’로 인정받고 있다

1995년 12월 허베이(河北)성에 현지법인(오리온식품유한공사)을 세우면서 中國 대륙에 본격 상륙한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 10년 동안 中國에서 모두 25억개가 팔렸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부진으로 인한 해외진출 과정과 중국, 러시아, 베트남에서의 성공마케팅전략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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