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주해-룻기 1:1~10 > uplay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uplay7

구약주해-룻기 1:1~10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구약주해-룻기 11~10.hwp




분명한 것은 모압 땅에 우거하여 사는 동안에 가장인 엘리멜렉이 먼저 죽고 나오미와 두 아들이 남은 것이다.룻기주해 , 구약주해-룻기 1:1~10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구약주해-룻기 11~10.hwp( 15 )


구약주해-룻기 1:1~10
-룻기%2011~10_hwp_01.gif -룻기%2011~10_hwp_02.gif -룻기%2011~10_hwp_03.gif -룻기%2011~10_hwp_04.gif

다. 그의 아들들이 결혼하기 전임이 분명하다.
‘나오미의 남편 엘리멜렉이 죽고, 나오미와 그 두아들이 남았으며’이러한 간략한 표현은 이 본문이 사람의 일대기를 기록한 전기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그들의 현 상황 대한 이해는 많은 의미를 던져줄수 있다 하나님을 왕으로 섬기는 ‘엘리멜렉’이 죽자, ‘나오미’의 기쁨은 의미가 없어진다. 하지만 요세푸스는 10년 체류기간의 마지막 무렵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모압 여자 중에서…(drop)




룻기주해


,공학기술,레포트
구약주해의 룻기의 내용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순서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구약주해의 룻기의 내용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아버지가 죽은 후 두 아들이 모압 여인들과 결혼한 것은 그들이 일시적 우거상태에서 영주상태로 변한 것을 뜻하는 것이다. 신명기 23장 4절과 느헤미야 13장 1절과는 달리, 룻기는 모압여자와 결혼하는 것에 대해 비판적인 말을 덧붙이지 않는다.



3절 ‘나오미의 남편 엘리멜렉이 죽고 나오미와 그 두아들이 남았으며’
‘엘리멜렉이 죽고’에서 쓰여진 접속사로 볼 때, 그의 죽음은 도착 직후였던 것으로 보인다. 사실 율법에 모압과의 결혼은 구체적으로 반대하지는 않는다. 하나님을 섬기는 남편이 죽자 그는 아들에게서 무리하게 기쁨을 찾으려고 서둘러 결혼하게 된다된다. 하나님 섬기는 신앙이 없는 기쁨은 진정한 기쁨이 되지 못한다. 이방인들과 결혼하게 된 것은 아마 부친이 죽음으로 더 이상 고향으로 회기가 불가능한 현실적인 사실의 동기가 되었는지 모른다. 단지 그들이 성회에 참석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뿐이다. 하나님이 주신 기쁨이 참 기쁨인 것이다. 이들은 하나님을 향한 신앙적인 모습이 사라지자, 이제 이 땅에서 그들의 허전함을 채워줄 기쁨을 찾으며 거기에 집착하였던 것이다.

4절 ‘그들은 모압 여자 중에서 아내를 취하였는데 하나의 이름은 오르바요 하나의 이름은 룻이더라’
남편이 죽자 나오미는 서둘러 아들들의 결혼은 성사시킨다. 이와 같이 하여 아버지가 죽으므로 그 아들들이 고향에 돌아 기지 않고, 모압 여인들과 결혼하게 된다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upla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upla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