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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유머광고에 관한 조사 - 한국의 TV광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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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유머광고에 관한 조사 - 한국의 TV광고를 중심으로

유머광고에 관한 조사
-한국의 TV광고를 중심으로-
목차

Ⅰ.서론Ⅱ.본론1. 유머광고의 관념2.유머소구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상황적 결과 모델(1)제품의 유형(2)수용자의 property(특성)(3)메세지의 property(특성)(4)매체의 property(특성)(5)메시지의 property(특성)3. 유머광고의 유형(1)광고주의 유머에 대한 시도가 있는 것ㄱ.기존의 유행어 혹은 유행상황을 이용한 유머광고ㄴ.패러디를 이용한 유머광고ㄷ.반전 및 의외성을 이용한 유머광고ㄹ.기발한 멘트에 의한 유머광고(2)유머러스하다고 인지되는 광고4.유머광고의 특징5.유머광고의 장단점 6.결과 적인 유머 광고가 갖추어야 할 것Ⅲ.결론1.요약요약2.앞으로의 유머광고

Ⅰ.서론
아주 오래전부터 인간 삶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여 왔던「유머」최근 몇 년 사이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보다 그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하였다. 각종 통계조사에서 나타나듯이 유머감각이 뛰어난 사람이 좋은 직장동료 순위에서 상위권에 오르고, 여성들 사이에서도 잘생기고...



유머광고에 관한 조사
-한국의 TV광고를 중심으로-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유머광고의 관념





2.유머소구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상황적 결과 모델

(1)제품의 유형
(2)수용자의 property(특성)
(3)메세지의 property(특성)
(4)매체의 property(특성)
(5)메시지의 property(특성)

3. 유머광고의 유형

(1)광고주의 유머에 대한 시도가 있는 것


ㄱ.기존의 유행어 혹은 유행상황을 이용한 유머광고


ㄴ.패러디를 이용한 유머광고


ㄷ.반전 및 의외성을 이용한 유머광고


ㄹ.기발한 멘트에 의한 유머광고





(2)유머러스하다고 인지되는 광고






4.유머광고의 특징





5.유머광고의 장?단점





6.결과 적인 유머 광고가 갖추어야 할 것




Ⅲ.결론



1.요약요약



2.앞으로의 유머광고



Ⅰ.서론
아주 오래전부터 인간 삶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여 왔던「유머」최근 몇 년 사이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보다 그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하였다. 각종 통계조사에서 나타나듯이 유머감각이 뛰어난 사람이 좋은 직장동료 순위에서 상위권에 오르고, 여성들 사이에서도 잘생기고 멋있는 남성보다는 유머감각이 있는 남성이 선호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현상들은 암울하고 어두운 것보다는 밝고 희망적인 것에 더욱 매력을 느끼는 인간 본연의 심리적인 면에,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와 개인사정에 대한 사람들의 근심과 그로인한 긴장이 더해져, 그 반대급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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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멜로물이 강세를 보였던 영화계에서도 진지하고 무거운 영화보다는 웃기는 영화들이 흥행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연극계에서도 시사적이고 작품성이 높은 작품보다는 유머가 중심이 되는 작품의 공연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며, 아무리 진지한 연극이라도 관객 동원력을 높이기 위해 극 사이에 희극적 요소를 가미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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