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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안교육을 통한 부적응 학생 지도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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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면학의지와 바람직한 개성신장을 고취시키고, 건강한 민주시 민 으로 육성하며, 재입학생이 학교생활에 잘 適應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지역주민들의 lifelong education 의 장으로 활용 등에 기여하고 있다

일반학교와 差別(차별) 화된 교육과정 운영

본교는 1학급 20명씩 1회 40명 이내의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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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안교육을통한부적응







대안교육을 통한 부적응 학생 지도事例(사례)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다.

두남 대안학교를 운영함으로써 학교생활 부適應 학생의 중도탈락을 예방하는 〈학업중단생 : 99년 1,249명 1.31% →2000년 1,059명 1.15% 〉 效果(효과)를 가져왔는데 이는 두남학교 대안교육의 간접적인 效果(효과)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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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공립대안학교 설립·운영
◎ 대안학교의 설립 배경
◎ 대안학교의 설립·운영
◎ 대안학교 교육 실적

대안학교 靑少年(청소년) 교정 效果(효과)

일반학교와 差別(차별) 화된 교육과정 운영

집단상담기법 이용한 푸른 명상·인간관계 학습
◎ characteristic(특성)화교과 운영
◎ 생동감 넘치는 학교

자유선택학습으로 자아존중감·자아정체감 확립
◎ 교육과정의(定義) 질적 운영
◎ 수료자 학교適應률 향상
◎ 대안을 찾는 교육으로



대안학교 靑少年(청소년) 교정 效果(효과)

교육부 《교육통계연보》 1998년~2000년 에 의하면 최근 3년간 6만5천 여명 중학교 1만5천 여명, 고등학교 5만 여명 의 靑少年(청소년) 들이 학교에 適應하지 못하고 학업 중단한 것으로 집계되어 있다
1998년도 울산 1.36% 의 경우 학업중단 비율이 전국 平均(평균) 6.73% 보다는 낮지만, 학업중단 예방차원에서 부適應 학생들에게 1998년 3월 울산교육연수원에서 ‘푸른 꿈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연8회 174명 중학생 31명, 고등학생 146명에게 대안교육을 실시한 결과 학교適應률 95.98%에 따라 보완책으로 대안교육 전문기관 설립의 당위성이 제기되었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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