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lph Tyler,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 > uplay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uplay8

Ralph Tyler,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Ralph Tyler,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hwp





목표(goal)란 선택의 문제이고 학교를 책임지고 있는 사람들의 가치판단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판단에 있어서 필요한 것은 종합적인 교육 철학의 문제이고, 여러 가지 정보나 지식이 보다 완벽한 교육목표(goal)를 설정하는데 필요한 기본 자료(data)로서 활용되어야 한다. 교육과정이란 결국 교육의 기본 목표(goal)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수단일 뿐이기 때문에 교육과정을 체계적이고 학문적으로 연구하려면 우선 교육목표(goal)가 무엇인지 분명히 하는 것이 첫 단계가 될 것이다. 목표(goal)를 설정하는데 이러한 기초 자료(data)가 충분히 이용 될 수 있다면 목표(goal) 결정에 대한 판단이 현명해지고 목표(goal)가 의미 깊고 타당성을 가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교육목표(goal)는 교육기관이 의도하는 학생들의 행동 alteration(변화) 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그것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기초자료(data)인 학습자에 대한 연구를 해야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Ralph%20Tyler,%20『교육과정과%20학습지도의%20기본원리』_hwp_01.gif Ralph%20Tyler,%20『교육과정과%20학습지도의%20기본원리』_hwp_02.gif Ralph%20Tyler,%20『교육과정과%20학습지도의%20기본원리』_hwp_03.gif Ralph%20Tyler,%20『교육과정과%20학습지도의%20기본원리』_hwp_04.gif Ralph%20Tyler,%20『교육과정과%20학습지도의%20기본원리』_hwp_05.gif Ralph%20Tyler,%20『교육과정과%20학습지도의%20기본원리』_hwp_06.gif

Download : Ralph Tyler,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hwp( 37 )




Ralph Tyler,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
Ralph Tyler의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RalphTyler2 , Ralph Tyler,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1. 학교 교육의 목적은 무엇인가?
대개의 교육 program은 분명한 목표(goal)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교육과定義(정이) 설계나 교육과定義(정이) 계속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목표(goal)가 무엇인지를 분명히 인식하고 있는 것이 필요하다. 이런 의미에서 교육이란 이러한 필요를 충족시킴으로써 결과적으로 행위가 사회적으로 수용 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아울러 그 필요가 충족됨으로 개인이 긴장을 벗어나도록 해주는 것이다…(省略)

RalphTyler2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Ralph Tyler의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아

다. 학습자에 관한 정보를 어떤 이상적인 기준에 기초해서 그 차이가 무엇인지가 밝혀졌을 때 교육 목표(goal)가 제시 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 차이를 바로 필요(need)라고 하는데 ‘필요’라는 용어는 두 가지 의미를 명확하게 구분해야하는데 첫 번째 의미는 우리가 이상적이라고 보는 기준, 즉 철학적 가치와 실제상황의 차이인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와 무엇인가의 차이를 말한다. 이러한 교육목표(goal)는 교재의 선택, 내용의 선정, 학습지도 절차의 개발, 그리고 시험이나 평가를 준비하는 데 하나의 준거가 된다된다. 또 다른 의미는 조직체의 긴장 상태를 의미하고 그 긴장이 평형 상태로 돌아가야 비로소 조직체가 건강한 상태를 유지되는 것을 말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upla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upla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