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marketing theory(이론)의발전 > uplay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uplay8

[경영학과] marketing theory(이론)의발전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마케팅이론의발전.doc




이러한 마케팅 관리 철학은 시대적 상황과 그 강조점에 따라 다섯 가지 단계로 발전되어 왔다.
제품의 생산기술의 확산과 여러 경쟁회사에서 다양한 제품을 생산 · 판매하게 되면 아무리 우수한 제품을 만들더라도 판매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소비자가 스스로 찾아서 구매해 주지 않는다.




레포트/경영경제



Ⅰ. 기업의 관리 철학으로서의 마케팅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일관성 있는 관리 철학을 가지고 추진해 나가야 한다. , [경영학과] 마케팅이론의발전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마케팅이론의발전

Download : [경영학과] 마케팅이론의발전.doc( 36 )


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생산자나 판매자는 생산과 유통의 효율을 높여 원가를 줄이고 공급량을 늘려 주는 것이 소비자를 위한 기업의 관리 철학이 될 것이다.
[경영학과] marketing theory(이론)의발전



순서
경영학과,마케팅이론의발전,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경영학과] marketing theory(이론)의발전



[경영학과]%20마케팅이론의발전_doc_01.gif [경영학과]%20마케팅이론의발전_doc_02.gif [경영학과]%20마케팅이론의발전_doc_03.gif



[경영학과] 마케팅이론의발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러한 시장상황 하에서는 가격인하나 원가의 절감보다는 고품질, 고성능,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되는 것이다. 이러한 시장상황 하에서는 광고와 판매원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과 구매설득 노력을 적극적으로 실행해야만 판매 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따 이와 같이 생산된 제품에 대한 판매노력을 강조하는 관리 철학을 판매지향적인 마케팅 철…(省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y
산업의 생산능력이 부족하고 소비자의 구매력이 취약한 시장상황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양적으로 충분한 제품을 공급해 주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 바람직할 것이다. 그러나 시대적 change(변화)보다는 제품이 처해있는 시장 상황에 따라 보다 적합한 마케팅 관리 철학이 적용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제품이 처해있는 시장상황에 대한 평가가 우선되어야 한다. 이 관념을 적용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instance(사례)는 1914년에 최초의 대량생산 시스템에 의해 생산된 포드자동차의 T모델을 들 수 있따
제품에 대한 양적 욕구가 충족되고 나면 보다 질적으로 우수한 제품, 즉 성능, 디자인, 특징, 내구성 등이 우수한 제품을 원하게 될 것이다. 이를 생산지향적인 마케팅 철학이라고 하며 생산관념(production concept)이라고도 부른다. 즉 질적으로 우수한 제품의 제공에 중점을 두는 관리 철학을 제품 지향적인 마케팅 철학이라고 하며 제품관념(product concept)이라고도 부른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upla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upla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