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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가야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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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48년이라고 주장하는 측도 있는가 하면 적어도 신라보다는 먼저 받아들였다는 주장도 있고, 일반적인 통설대로 북전설을 주장하는 학자도 있다 여기에서는 그 비중이 높다할 수 있는 AD 48년 수용설과 AD 3세기 이후 수용설의 내용을 살펴본 다음 이 두학설을 비교 고찰 해보겠다.



다.
1) AD 48년 수용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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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가야의 불교수용과정과 전개
가야불교에 대한 자세한 리포트입니다.

가야의 불교 수용과정에 있어서는 그 의견이 분분하다.

(1) 가야의 불교수용과정과 전개


가야불교에 대한 자세한 레포트입니다. 이는 승자(신라)에 의한 패자멸시 및 사대사상과 식민사관에 터잡은 김부식의 ꡔ삼국사기ꡕ를 통해서 우리는 철저하게 “삼국시대”라는 것을 세뇌당해 왔기에 무려 500여년이나 계속된 나라 가야를 우리의 역사(歷史)와 생각속에서 철저하게 외면시키고 지금까지 단지 백제나 신라 특히 신라의 부수적인 존재로만 잘못 취급하여왔기 때문일 것이다.

②허황옥 이야기의 이해

(3) 가야불교의 특징과 의의


가야불교, 가야, 허황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허황옥과 불교 전래`를 둘러싼 여러 가지 설
③허황옥 이야기의 역사(歷史)성



(2) 고유사상과의 융화

[역사] 가야불교


많은 역사(歷史)서를 살펴보면 우리의 고대사는 신라의 삼국통일 이후 불교에 대한 언급에 있어서 신라중심적인 전개를 하고 있다 할 수 있다 모든 면에서 신라를 훨씬 압도했던 대륙의 제왕 고구려나 해상왕국 백제에 대한 언급은 왜 상대적으로 위축되어 왔는지, 또 우리의 역사(歷史)에서 그 위치를 당당히 하고 있는 가야왕국이 왜 우리에 의해서 철저하게 소외를 당해야만 했는가를 생각하면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