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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청정기 시장 `대회전`
공기청정기 시장 `대회전`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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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청정기 시장 `대회전`

내년도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을 둘러싼 선후발 기업들의 각축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올초 공기청정기 시장에 뛰어든 데 이어 LG전자도 내년 1분기에 독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제거기능과 공기청정 필터의 성능을 혁신시킨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환경가전 시장공략을 본격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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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청정기 시장 `대회전`

 게다가 일본 샤프가 지난해 7월 샤프전자가 플라즈마 클러스터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단숨에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의 강자로 부상한 가운데 도시바·파나소닉·다이킨 등 첨단 공기청정 센스 및 모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가전사들도 2004년 초 신제품을 통해 기술력 위주의 공기청정기 마케팅에 돌입한다. 일본 도시바는 캐리어의 국내 현지법인인 캐리어코리아(대표 존 리)와 손잡고 내년 1월부터 가정용 공기청정기 시판에 들어가며, 파나소닉코리아도 내년 초 공기청정기 사업에 대해 의욕적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98년 IMF사태 직후 구조조정 작업의 일환으로 정수기 사업에서 손을 뗀 삼성전자·LG전자가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또 한번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소 전문업체를 중심으로 형성돼 왔던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